TIL - Today I Learned : 세상의 진리는 구글안에 있다.
오늘의 진도 : 패스트캠퍼스 Part.1 OT Ch.1 ~ Ch.03-3 깃 Push
첫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오류가 발생했다.
프로젝트 디렉토리가 한글일 경우 컴파일 에러가 뜬다하는데 내 경우엔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수정할 폴더 이름도 없다.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수 없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 여시겠습니까?
Running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Development Win64 -Project="D:/Develop/Unreal/Projects/Unreal_Practice/Unreal_Practice/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TargetType=Editor -Progress -NoEngineChanges -NoHotReloadFromIDE
Using bundled DotNet SDK version: 6.0.302
Running UnrealBuildTool: dotnet "..\..\Engine\Binaries\DotNET\UnrealBuildTool\UnrealBuildTool.dll" Development Win64 -Project="D:/Develop/Unreal/Projects/Unreal_Practice/Unreal_Practice/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TargetType=Editor -Progress -NoEngineChanges -NoHotReloadFromIDE
Log file: C:\Users\junej\AppData\Local\UnrealBuildTool\Log.txt
Using 'git status' to determine working set for adaptive non-unity build (D:\Develop\Unreal\Projects\Unreal_Practice\Unreal_Practice).
Creating makefile for TestProjectEditor (no existing makefile)
@progress push 5%
Parsing headers for TestProjectEditor
Running Internal UnrealHeaderTool D:\Develop\Unreal\Projects\Unreal_Practice\Unreal_Practice\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D:\Develop\Unreal\Projects\Unreal_Practice\Unreal_Practice\TestProject\Intermediate\Build\Win64\TestProjectEditor\Development\TestProjectEditor.uhtmanifest -WarningsAsErrors -installed
Total of 0 written
Reflection code generated for TestProjectEditor in 0.9791296 seconds
@progress pop
Building TestProjectEditor...
Using Visual Studio 2022 14.39.33521 toolchain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Tools\MSVC\14.39.33519) and Windows 10.0.22621.0 SDK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
Determining max actions to execute in parallel (14 physical cores, 20 logical cores)
Executing up to 14 processes, one per physical core
Requested 1.5 GB memory per action, 14.57 GB available: limiting max parallel actions to 9
------ Building 6 action(s) started ------
[1/6] Resource Default.rc2
[2/6] Compile [x64] SharedPCH.Engine.Cpp20.cpp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Source\predefined C++ types (compiler internal)(420): error C2248: '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FHazardRecord': private 멤버('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 클래스에서 선언)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Source\Runtime\Core\Public\Experimental\Containers\HazardPointer.h(86): note: '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FHazardRecord' 선언을 참조하십시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Source\Runtime\Core\Public\Experimental\Containers\HazardPointer.h(77): note: '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 선언을 참조하십시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Source\predefined C++ types (compiler internal)(420): note: 템플릿 인스턴스화 컨텍스트(가장 오래된 인스턴스화 컨텍스트)가
C:\Program Files\Epic Games\UE_5.3\Engine\Source\Runtime\Core\Public\Experimental\Containers\HazardPointer.h(133): note: 컴파일되는 함수 템플릿 인스턴스화 'void __builtin_array_init_helper<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_T *,size_t) noexcept(<expr>)'에 대한 참조를 확인하세요.
with
[
_T=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
]
Total time in Parallel executor: 14.59 seconds
Total execution time: 19.80 seconds
이것 저것 구글링하다 나와 비슷한 오류인 사람을 찾았다.
Failure to create a new project: "cannot access private member declared in class '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
The problem is not caused by Visual Studio but by the toolchain so you don’t have to roll back or install a previous version. I’m using the latest (at the time of this post) but not the latest toolchain. To fix the issue you only have to install v14.36
forums.unrealengine.com
Visual Studio의 버전을 17.8으로 낮추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나의 롤백 버전은 17.3.3 이었기때문에 이 방법은 통하지 않을거 같았다..
그러다 한참 밑의 댓글을 보니 toolchain을 설치하는 것이었다.
나의 Visual Studio는 해당 toolcahin이 설치되지 않았어서 설치를 하니 해결되었다.
ToolChain 툴체인이 무엇인가 하니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도구들의 집합이다.
작은 툴체인은 문서 편집기, 컴파일러, 링커, 라이브러리로 구성되는데 게임과 같은 복잡한 소프트웨어에서는 소리 효과, 음악, 텍스처, 3차원 모델, 애니메이션 등을 위한 개발 도구가 필요하여 이를 한데 모은 것을 툴체인이라 한다.
24.03.12 추가 내용:
Unreal Engine 5에는 Visual Studio Complier (MSVC : Microsoft Visual Studio C++)가
최소 14.28.30133 혹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어야한다고 한다.
UE Casts - Premium Unreal Engine 4 Tutorial Screencasts and Unreal Engine 4 Resources
Premium Unreal Engine 4 Tutorial Screencasts and Unreal Engine 4 Resources
uecasts.com
Setting Up Visual Studio
Tips, tricks, and techniques for setting up Visual Studio to work with Unreal Engine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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