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oday I Learned : 기초는 튼튼하게
오늘의 진도 : 어제의 복습

블루 프린트란 ?
시각적 프로그래밍 언어로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때문에
쉽게 기능을 찾고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Event Graph - 블루프린트의 캔버스
Node - 미리 만들어둔 기능
Event - 언제 이벤트가 발생하는 지에 대한 노드
Pin -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
Input Pin - 언제 해당 노드를 실행할지 알려주는 핀
Output Pin - 해당 노드 이후 무엇을 할지 알려주는 핀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GettingStarted/
블루프린트 소개
블루프린트가 처음이신 분들에게 블루프린트란 무엇이며 어떠한 것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하이 레벨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리타깃팅 후 애니메이션을 추가 할 경우 익스포트해야 한다.


애니메이션을 추가 후 수정사항은 에셋 액션 -> 프로퍼티 매트릭스에서 선택 편집에서 한번에 수정할 수 있다.
강의를 들으며 따라하다 보니 나중에 혼자 할 때 어떻게 했지? 라고 생각하는 거같다.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종료하기 전에 레벨 블루프린트를 저장하라고 간간히 나와서 뭔지 싶었다.
레벨 블루프린트
맵 안의 레벨 전용 이벤트 스크립트를 짜는 데 사용되는 블루프린트 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의 레벨 == 유니티의 씬과 같고 레벨에서의 수정사항을 저장하라고 안내가 뜨는나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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