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oday I Learned : 복습 & 반복이 최고다...
오늘의 진도 : Part 2. Animation Ch 1. Locomotion 1 Ch01-07 ~ Ch01-10 Jump
블렌드 스페이스 애니메이션이 없거나 유요하지 않은 샘플이 있다는 오류 메세지가 나왔다.

강의를 따라하다 보니 블렌드 스페이스가 하나 있고 블렌드 스페이스 1D가 또 있어서 충돌이 발생하나 싶었다.
하나를 삭제하고 다시 블루 프린트에서 연결해보니 캐릭터도 잘 보인다. 이게 맞겠지..?

점프 애니메이션이 3개로 나뉘어진게 필요해서
Mixamo에서 Jumping up & Falling Idle &Falling To Landing 3개를 다운받고
블렌더를 이용하여 Mixamo Animation을 Unreal Engine에서 사용할 수 있게 컨버트하였다.
Mixamo Rootbaker에서 변환할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변환 후 저장 할 폴더를 선택한다.
언리얼 엔진으로 돌아와 IK Retageter에서 추가된 애니메이션을 추출한다.
(IK가 무슨 약자인가 했는데 Inverse Kenematics라 하여 역기구학이라 한다.
Kinematics은 운동학으로 운동의 양상만을 다루고
운동이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 학문이라 한다.
FK(Forward Kinematics) 와 IK (Inverse Kinematics)가 있는데
동작 할때 FK는 관절을 조절하여 포즈를 만드는 반면
IK는 포즈를 만들기 위해 관절을 조절하는 것이라 한다.)
애니메이션 추가 할 때 처음엔 좀 막막했는데 이제는 약간 자신감이 붙었다.
블루프린트가 익숙하지 않은데 계속 보다보니 알거 같은 느낌이다.
I'm shy 하니까 무언가에 익숙해지는게 시간이 걸린다.
강의를 잘 따라하는데 날 두근거리게 하는 이벤트가 발생했다..


오류가 발생한 부분은 Set Root Motion Mode인데 Jump 강의에서는 여기까지 연결을 하여서
이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는 좀더 강의를 봐야 알 수 있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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