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oday I Learned : 블루프린트 클래스 라는게 어떤건지 이해가 잘 안되었는데 오브젝트를 클래스화 하는 것이 유니티에서 프리팹을 만드는 과정과 같았다. 그렇게 보니 점점 언리얼 엔진이 눈에 더 잘들어오는거 같다.
오늘의 진도: Section 2: 창고 부수기 16. 블루프린트 클래스와 인스턴스 ~ 17. 액터 스폰하기
Blueprint Classes and Instances
클래스 : 데이터의 원본 == 붕어빵 기계
인스턴스 : 클래스의 고유한 데이터를 복사해서 만든 실제 오프젝트 == 붕어빵
UE5 == 블루프린트 클래스 == Unity 프리팹
단일 오브젝트에서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만드는법


이름을 지을땐 BP_myObject 처럼 앞에 BP_를 넣어 블루프린트 클래스라고 명시해준다.
오브젝트의 색상을 변경할 때
Static Mesh Component -> Details Window -> Change Materials
물리를 적용할 때
Physics -> Simulate Physics
Spawning Actors
Split Struct Pin -> 펼-치-기
SpawnActor from class 노드

- Class :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선택한다 (찍어낼 붕어빵 기계를 고름)


- SpawnTransform : 특정 위치에서 스폰 (Transform 변경 가능)
- Location / Rotation / Scale

- Return Pin : 노드의 출력(데이터나 오브젝트 등) 스폰된 오브젝트를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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