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oday I Learned : 어..?.. 내가 지금껏 자동완성이 안된 이유가 있었다.... 개발환경 설정은 힘들다..
오늘의 진도: Section 4: Crypt Raider 82. Linkers, Headers and Includes ~ 83. FMath::VInterpConstantTo
Linkers, Headers and Includes
- C++ & h => Unreal Header Tool 으로 삽입 : 언리얼의 특정 구문을 모두 C++ 코드로 변환
- Standard C++ Compilation 으로 삽입 :
- Preprocessor (전처리기) => 해시 기호로 시작되는 지시어만 처리
- Compiler (컴파일러) => cpp 파일을 실행 가능한 바이너리로 변환
- Linker (링커) => 모든 파일을 하나로 묶어 실행 가능한 파일로 내보냄
이러한 복잡한 프로세스가 필요한 이유는 컴파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함이다.
만약 game.cpp를 수정한다면 모든 파일은 다시 컴파일 할 필요 없이 game.cpp에 대한
컴파일 프로세스만 진행하고 math.cpp에 대한 컴파일을 재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FMath::VInterpConstantTo
VInterpConstantTo
Interpolate 보간하다, 보간, 내삽법 이란 둘 이상의 변숫값에 대한 함숫값을 알고서, 그것들 사이의 임의의 변숫값에 대한 함숫값이나 그 근삿값을 구하는 방법. (이라 네이버 사전에서 그럼)
VInterpConstantTo
Interpolate vector from Current to Target. Scaled by distance to Target, so it has a strong start speed and ease out.
으로 Current Vector와 Target Vector 간을 시간과 속도로 보간하는 것으로 힘차게(?!) 시작하여 스멀스멀 끝난다.
FMath::VInterpTo
Interpolate vector from Current to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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