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oday I Learned : Map을 만드는 일은 고단하다...
오늘의 진도: Section 4: Crypt Raider 69. 섹션 소개 ~ 73. 솔루션: 모듈식 레벨 레이아웃 구현
Section Intro - Crypt Raider
이번 섹션에서 배울 것들
Level Design
Mover Component - 움직이는 문 등
Grabber Component - 플레이어가 잡을 수 있는 기능
Pressure Plate - 압력을 감지해서 상호작용 하는 기능
Pointers & References
Actor component & Scene Component
Including header files
Lighting with Lumen
Modular Level Design
Line Tracing and Collisions
while, For loops and Arrays
Calling C++ functions from Blueprint
Project Setup
Marketplace에서 던전을 찾아 프로젝트에 추가해주었다
Modular Level Design
뷰포트의 네모 * 4로 생긴걸 눌러보면 화면이 4분할 되서 나온다
마우스의 중간 버튼을 눌르면 선이 생기는데 길이가 어떻게 되는지 측정할 수 있다.
언리얼에서 1유닛은 1cm으로 600은 6M가 된다.
Modular Level Layout
Set The Position Grid Snap Value를 설정하여 줄에 맞춰 쉽게 배치 할 수 있다
맵을 만드는건 노가다이다...
Solution: Modular Level Layout
나름 이쁘게 맵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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