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모양의 Vector Curve를 만들고 TArray에 담아보았다.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될까 고민하였는데
팀원이 아주 빠른 해답을 주었다. (좋은 팀원을 만난 나, 오늘도 럭키비키)
동글동글 돌아가는 패턴과 지그재그 오르락내리락하는 패턴이 있다.
TArray를 사용하여 다양한 패턴의 커브를 담고 싶었다.
블루프린트에서 담은 것까진 좋았는데 빠르게 테스트해보고 싶었다.
Input을 처리하기 위해 Enhanced Input을 만들어야하나 고민하면서 품이 많아 지는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어서 Enhanced Input을 사용하면서 구현할 필요없이
블루 프린트의 Key 입력으로 간단하게 작동하는지 확인 할 수 있다!!
UPROPERTY(EditAnywhere, Category="Moving Cube")
TArray <UCurveVector*> MovementCurve;
기본 마네킹을 사용하는 중이어서 현재 빙의된(Possesed) 플레이어의 키입력을
다음과 같이 블루프린트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테스트용으로 처리해 볼 수 있다!
문제는 그거였다.
0번 인덱스의 커브로 움직이고 있는 물체를 바로 다른 커브로 변경하는 순간 엔진의 크래쉬가 발생한다.
음 약간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러한 오류를 막기위해 ISSetCube와 IsCubeMove라는 두개의 Bool을 이용하여
Curve가 Set이 되어있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고 있는 Cube는 Curve를 바꾸지 못하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해본 모습이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Team Project::Stack Block - Curve Vector를 이용하여 Actor 움직이기⚾ (0) | 2024.07.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