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Today_Code_Adventure.h"
#include "Level_Up.h"
#include "TIL_Retrospective"
class Quest
{
public:
TIL today_I_Learned = "Rome wasn't built in a day.";
Implementation Implementations =
{
게임 규칙을 정한다. // GameModeBase
게임 규칙을 가져온다. // UGameplayStatics::GetGameMode();
Input 활성화 & 비활성화 한다. // GetPawn()->EnableInput(); | DisableInput();
게임 시작 카운트를 한다. // FTimerManager & FTimerDelegate
게임의 위젯을 만든다. // UFUNCTION(BlueprintImplementableEvent)
// Create Widget & Add to ViewPort
카운트 다운을 만든다. // Swtich to Int
위젯에 카운트 다운을 표시한다. // SetText(Text)
맵에 있는 타워의 갯수를 센다. // UGameplayStatics::GetAllActorsOfClass()
조건에 따라 승패를 표시한다. // Select Node
타격 파티클을 만든다. // UParticleSystem
// UGameplayStatics::SpawnEmitterAtLocation()
연기 궤적을 만든다. // UParticleSystemComponent
사운드를 넣는다. // USoundBase & UGameplayStatics::PlaySoundAtLocation()
};
Today_Progress TodaysProgress =
{
Section 5: Toon Tank 140. The Game Mode Class ~ 154. Polish And Wrap-Up
}
}
ToonTank 챕터가 끝났다.
TC++ Base pawn 클래스를 만들어서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은 Tank와 Tower를 만들고
T각각의 Blueprint를 따로 만들어 기본적인 기능은 상위 클래스에서 구현하였다.
TGameModeBase 클래스를 가지고 게임 준비와 시작, 승패를 확인 후 종료까지 만들었다.
TAPlayerController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만든 Player Controller를 통해 입력을 받을지 조절하기도 했다.
T피격에 따라 사운드와 이펙이 나오게 하기도 하고 발사체가 날아가면서 연기를 만들게 하기도 했다.
코드를 짜면서 최대한 많은 내용을 보려고 노력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함수들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
특히 속속들이 파고 들어가 코드를 보는 게 쉽지 않았다.
C++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constexpr 같은 경우도 무엇인지 하나씩 찾아가며 보니 시간이 꽤 걸리기도 했다.
그래도 하나씩 찾아서 배우는 재미가 있는 거 같다.
새로 알게 된 것이 다른 곳에서도 발견될 때는 괜히 반갑다ㅋ
'응~ 너 알아~' 같은 기분으로 보게 되는 거 같다.
언리얼 엔진을 파고 가다 보면 언젠가 내가 기능을 커스텀해서 사용할 때도 오지 않을까 싶다.
말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이뤄진다고 하니 항상 긍정적으로 진취적으로 생각하자고 다짐했다.
이전의 Crypt Raider보다 강의 시간이 더 많긴 한데 블로그의 학습 기록 방식을 바꾸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어서 빠르게 들었던 거 같다.
지금 나에게는 블로그를 잘 정리하는 것도 좋지만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엔진을 배우는데 쓰는 게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탱크가 꽤 귀여워서 이 프로젝트를 가지고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 보면 좋겠다 싶었다.
나중에 간단한 기획서를 작성해 보기도 해야겠다.
Section 5. ToonTank
강의 수 : 43강
강의 시간 : 8시간 8분
Section 5 시작일 : 2024.06.27
Section 5 완료일 : 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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